1. 이명박 대통령이 왜 노무현 대통령의 자살사건에 대하여 사과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 한나라당 소속 현직 부산 시장이던 안상영 씨를 검찰이 구속수사하면서 조사할 것이 있다며 부산 구치소에서 서울로 불러 올린 다음 아무 조사도 하지 않고 부산 구치소로 다시 보낸 일이 있었고, 이 일로 모욕감을 느낀 안상영시장이 결국 자살을 하게됩니다. 이때, 노무현 대통령은 사과를 했나요?- 정몽헌 회장이 검찰 조사 중에 자살했을 때, 노무현 대통령은 사과를 했나요?
- 대우건설 남상국 사장이 노무현의 형에게 청탁을 한 사건을 두고 당시 현직 대통령이던 노무현 대통령이 전 국민 앞에서 굴욕적인 발언을 했고, 결국 남상국 사장은 자살을 합니다.노무현 대통령은 사과를 했나요?
2. 검찰의 조사가 부당하다는 데, 이번 사건에서 특별히 더 문제가 되는 게 있나요?
- 포토라인에 줄 세우기,뒷구멍으로 혐의사실 빼돌려 공표해서 망신 주기. 이런 거 이번 뿐만 아니라 지난 노무현 정권 내내 검찰이 늘 해오던 관행인데, 이번만 특별히 노무현 대통령에게 더 심했다는 무슨 근거가 있나요?
- 검찰 수사 과정에서 피의자 신분의 전직 대통령을 강제 연행, 강압 수사, 예우 불손, 경호 소홀, 인격 모독...무엇을 잘 못 했나요?
지켜드리지 못해서 죄송하다는 분은 무얼 지켜드리지 못한게 죄송하다는 것인지요? 검찰에 나가지 않도록 막아주지 못한 것인가요?아니면 이명박 정부가 깜도 아닌것으로 처리하게끔 막아주지 못한 것이었나요?
아~ 자살을 하지 못하게 집앞에서 막아주지 못한 걸 말하나요? - 일사부재리 원칙도 무시하고 이미 판결까지난 BBK 사건에 대해
이명박씨가 야당 대선 후보자가 되자마자 기다렸다는 듯이 검찰조사가 시작된 것은 명백한 표적수사고 정치적인 험집 들추기 수사였음은 삼척동자도 다 아는 일인데, 지난 정권에서는 태연하게 아무 문제도 삼지 않던 인간들이 지금은 왠 호들갑이죠?
(BBK가 정말 수사해야할 문제였다면,한나라당 경선 이전에 미리 수사를 했어야지 왜 후보가 결정되고 나서 수사를 개시했을까요?)
3. 노무현 대통령의 형과 아내가 농협 관련 비리 사건에 연루되고,그 사건으로 막대한 이익을 챙긴 범죄자로부터 수십억원의 뇌물을 받았는데,검찰이 조사를 하면 안되는 이유가 있나요?
- 전직 대통령들이 수백억, 수천억을 챙겼기 때문에 노무현 일가가 받은 돈 수십억원은 죄가 안된다고 생각하는 건가요?
"대통령의 친인척 비리는 지금까지 '밑져야 본전식'으로 처리를 하는 바람에 근절이 안돼왔다.앞으로는 이런일이 있으면 패가망신하게 하여 다시는 할 수 없게 하겠다"고 한 분이 누구였나요?
4. 전직 대통령이라는 자가 "자살"이라는 행동으로 목숨을 끊었는데, 이것이 과연 미화 되어야할 일인가요?
- 자살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서 전직 대통령 마저 "자살"이라는 행위를 한 것에 대해얼마나 괴로왔으면... 하는 식으로 자살을 미화해버리는 것이 과연 옳은 일인가요? 주변의 잘 잘못을 따지기에 앞서 노무현 대통령의 자살 그 자체는 잘 못한 일이라고
인정해야하지 않을까요? 아무리 생각해봐도 요즘 미쳐날뛰는 노무현 지지자들의 말과 행동은 자기 중심적이고 이기적이고 자기 잣대로만 세상을 재단하려드는 부끄러움이라고는 전혀 없는"개념을 씻을 생각을 도무지 안하는" 희안한 인간들의 작태로 밖에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